Journal

Photo Album

yukko's entry (28)

Post an entry now!
yukko

오늘은 아들이 자기 집에 돌아가기 전에 우리 집에 들른다고 해서 아침부터 기다렸더니 결국 저녁쯤에 왔다. 작별 인사를 하고 아들 가족들은 출발했다. 그렇게 늦게 출발하면 아마 집에 도착하는 게 새벽이 되겠지. 지금 연휴라서 길도 막힐 텐데....
  • 134
Apr 30, 2019 23:35
yukko

온천의 호텔에서 먹은 저녁은 호화로운 저녁이었다.

온천의 호텔에서 먹은 저녁은 호화로운 저녁이었다. 나는 적게 먹는 편이라서 점심을 안 먹고 갔는데 그래도 모두를 먹을 수 없었다. 나 대신 아들과 손자들이 먹어 줘서 다행이었다. 아침은 뷔페였다. 일식 양식 등 여러 종류가 있었는데 나는 ...
  • 146
Apr 29, 2019 13:00
yukko

오늘은 아들 가족들과 온천에 왔다.

오늘은 아들 가족들과 온천에 왔다. 집에서 멀지는 않지만 비싸서 한 번도 숙박한 적이 없는 호탤이다. 방은 넓어서 남편과 둘이 있으면 쓸쓸하게 느껴질 정도. 이랗게 돈을 많이 쓰지 않아도 돼는데... 머처럼 아들이 해 주는 일이니까 그런 ...
  • 178
Apr 28, 2019 18:01
yukko

내일 첫 째가 가족을 데리고 우리 집에 온다.

내일 첫 째가 가족을 데리고 우리 집에 온다. 아침 5시에 출발해서 여기까지 차로 몇 시간 걸릴지... 연휴라서 아마 꽤 오래 걸릴 것이다. 부디 안전에 주의해서 사고 없이 도착하면 좋겠다. 한국에서 들은 이야기를 하나. 왕실의 상징...
  • 232
Apr 27, 2019 22:46
yukko

요 며 칠 종안 한국 드라마를 많이 봤다.

요 며 칠 종안 한국 드라마를 많이 봤다. 먼저 '이판 사판'이다. 재미있어서 하루에 10편이나 봤다. 그리고 '제왕의 딸 수백향'이다. 이것도 재미있어서 연속해서 봤다. 지금 61회를 보고 있는데 대체 ...
  • 254
Apr 26, 2019 23:38
yukko

오늘은 오후에 한국어 수업을 받았다.

오늘은 오후에 한국어 수업을 받았다. 이번에는 복습도 예습도 전혀 못 해서 글을 읽는 것도 술술 읽을 수가 없었다. 수업을 잘 받기 위해서는 역시 복습과 예습이 필요하다고 새삼 느꼈다. 밤에는 내가 수업을 했다. 지난 수업에서 문장을 외우...
  • 204
Apr 25, 2019 00:32
yukko

오늘은 아침 5시에 일어나서 공항버스를 타고 인천까지 왔다. 출발 시간까지 커피를 마시면서 이번 여행을 되돌아보고 있다. 한국어 공부로서 이번에 한번에 통하지 못했던 발음은 '명동'이었다. 아마 'ㅇ'을 잘 발음...
  • 182
Apr 23, 2019 08:45
yukko

어제는 친구가 가고 싶다고 해서 경복궁을 구경했다.

어제는 친구가 가고 싶다고 해서 경복궁을 구경했다. 나는 세 번째여서 별로 재미가 없을 거라고 생각했지만 그러지 않았다. 이번에는 가이드 분과 함께 구경했다. 일본어 가아드는 시간이 안 맞아서 영어 다이드와 한국어 가이드 중에서 하나 골라야...
  • 258
Apr 22, 2019 17:58
yukko

어제는 아이토키에서 알게 된 친구를 만났다.

어제는 아이토키에서 알게 된 친구를 만났다. 호탤 엘레베이터 앞에서 봤을 때 한 눈에 그사람인 줄 알았는데 인사를 못해서 같이 엘레베이터를 타고 약속한 로비까지 가는 게 어색했다. 점심을 먹고 명동 성당을 보고 남대문을 보고 명동역에서 헤어졌...
  • 299
Apr 21, 2019 08:21
yukko

어제는 부산에서 범어사와 해동용궁사를 봤다.

어제는 부산에서 범어사와 해동용궁사를 봤다. 범어사는 유서 깊은 사찰이었고 해동용군사는 해안에 있어서 경치가 아름다웠다. 점심은 게를 먹었다. 살아 있는 게를 그 자레에서 삶아서 먹었다. 게 두 마리를 세 명으로 먹었는데 다른 반찬도 많아...
  • 914
  • 6
Apr 20, 2019 11:26
yukko

출발할 때까지는 긴장이 계속됐지만 비행기를 타고 보니 이제 되돌아갈 수도 없어서 긴장은 다행이 사라졌다. 지금은 부산으로 가는 KTX 열차에 편히 앉아 있다. 도착할 때까지 시간이 조금 있어서 일기를 쓰려고 한다. 와! 차창으로 보름달이...
  • 113
Apr 18, 2019 20:21
yukko

내일은 한국으로 출발할 날인데 어제도 오늘도 바빠서 피곤하다. 피로를 풀기 위해서는 오늘 밤에는 빨리 잠을 자야 한다. 그런데 내일 출발한다고 생각하면 긴장돼서 쉽게 잠들 수 없을 것 같다. 내 성격은 특별한 일이 있으면 긴장되는 성격이다....
  • 190
Apr 17, 2019 22:39
yukko

오늘은 바빴다.

오늘은 바빴다. 오전에 한국어 교실에 가고 나서 점심 때는 1년만에 만나는 친구들과 식사를 한 후 돌아오는 길에 쇼핑을 하고 서들러 집에 돌아와서 바로 스카이프로 대화 연습을 끝낸 다음 지금 일기를 쓰고 있다. 이제부터 저녁을 해야 한다. ...
  • 91
Apr 16, 2019 19:19
yukko

오늘 날씨가 변덕스럽다.

오늘 날씨가 변덕스럽다. 어젯밤에는 비가 오다가 아침에 맑게 갰는데 아까는 또 비가 오다가 방금 전에 또 갰다. 변함이 없는 건 바람이 세다는 것. 봄 날씨의 특칭인가? KTX 예약은 좀 더 상황을 보고 시도할까 말까 정해려고 한다. ...
  • 239
Apr 15, 2019 10:11
yukko

KTX을 예약하려고 했지만 할 수 없었다.

KTX을 예약하려고 했지만 할 수 없었다. 먼저 예약하는 사이트가 나오지 않았다. 브라우저를 바꿔 봤지만 안 되었다. 다음에 wifi를 바꾸었더니 이번에는 나왔다. 다행이다. 이제야 예약할 수 있다고 안심했지만 결국 결제할 수 없었다. ...
  • 118
  • 7
Apr 14, 2019 21:26
yukko

오늘은 아침에 산책을 했다.

오늘은 아침에 산책을 했다. 따뜻해서 기분 좋게 갔다 왔다. 돌아오는 길에 아이스크림을 사다가 집에서 먹었다. 소프트크림형의 아이스크림인데 ジャイアントコーン(자이안트콘)이라고 한다. 하나가 98엔으로 전보다 싸게 팔고 있어서 기뻤다. 산...
  • 130
Apr 13, 2019 12:42
yukko

여행을 위해서 미리미리 해야 할 일을 하려고 하는데 어렵다. 잇따라 해야 할 일이 느니 정리해서 꼭 해야 할 일부터 해야 한다. 먼저 호탤 예약을 끝내야 하고 다음에 뜰 잡초를 뽑으면서, 사 와서 현관에 두었던 백화 구근을 심아야 한다. 위...
  • 141
Apr 12, 2019 10:54
yukko

오늘은 오랜만에 신발을 샀다.

오늘은 오랜만에 신발을 샀다. 다음 주에 한국에 갈 예정인데 적당한 신발이 없어서 새 것을 샀다. 먼저 편한 실발이야 하고 가격도 비싸지 않고 디자인도 마음에 드는 것을 찾았다. 가게를 두 군데 돌아다녀서 겨우 찾을 수 있었다. 결국 평소...
  • 195
  • 6
Apr 11, 2019 21:18
yukko

오늘은 오전에 산책을 했다.

오늘은 오전에 산책을 했다. 걷고 있는 중에 비가 아주 조금 왔지만 산책을 못 할 정도는 아니어서 평소와 같이 다 걸어서 집에 돌아왔다. 그런데 지금은 비가 본격적으로 오기 시작했다. 아, 다행이다. 내가 집을 나갈 시간이 좀 더 늦었더라...
  • 109
  • 4
Apr 10, 2019 14:38
yukko

오늘부터 한국어 수업이 시작됐다.

오늘부터 한국어 수업이 시작됐다. 올해 텍스트는 어린이용 석담 책과 이철환의 연탄길이라는 책이다. 그리고 지난 해에는 수강생들이 다 이야기하는 시간이 있었지만 올해는 한 번의 수업에서 두 사람만 이야기하는 걸로 했다. 그래서 올해는 텍스트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