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게임에 나온 한글 간판

  •  
  • 3122
  • 7
  • 5
  • Korean 
Oct 25, 2010 10:20 games
데센트 (Descent)는 1990년대에 펠라락스 엔터테인멘트 (Parallax Entertainment)가 개발한 특별한 1인칭 슈팅 게임 시리즈입니다. 옛날의 1인칭 슈팅 게임에는 플레어의 움직임이 몹시 한정되었습니다. 앞쪽, 뒤쪽, 왼쪽, 오른쪽 밖에 갈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중력이 거의 없는 행성 속에 위치해 있는 광산의 시뮤레이션인 데센트에는 모든 방위로 날아갈 수 있습니다.

데센트 시리즈의 마지막 게임인 데센트 3는 1998년에 출시되었습니다. 달과 화성 같은 행성에서만 전개된 데센트 1~2과 다르게 이 게임은 한 개의 지구 래블도 가지고 있어요. 이 지구 래블은 서울입니다. 개발자들이 왜 그 도시로 선택했는지 잘 모르겠어요. 어쩌면 개발자중에는 한국사람이나 한국에서 살았던 사람이 있었을지도 몰라요. 아니면 비디오 게임 광들로 유명한 대한민국에 존경심에서 했던 경의를 표하는 것이었을지도 몰라요.

아무튼 현대의 게임과 비교하면 그래픽이 조잡한 편이에요. 그래서 이른바 지구 대도시의 장면이 우주 광산의 장면과는 그리 다르게 생기지 않아요. 진짜 서울에 가 본 사람이 알아볼 만한 건물도 없는 것 같아요. 그런데 한글 간판이 많이 있어요. 작년에 게임을 다시 한 번 해 봤을 때 제가 모든 간판의 스크린쇼트를 찍어서 번역하기 시도했어요. 간판에 적힌 글이 복잡한 것이 아니지만 완전히 이해하지 못해요. 아마도 개발자들의 개인적인 농담인 것 같아요.그렇지만 제가 잘못 번역했는지도 몰라요. 제 실수를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1. 후버보드 대 세일!! (Big hoverboard sale!!)
2. 동물원을 가서복 (Go see the zoo...? '가서복'이라는 말 무슨 뜻인지 잘 모르겠어요. '가서 보세요'일까요?)
3. 중고 꽃 (Used Flowers (?!))
4. 고급 로버트 리조트 (High-Class Robot Resort)
5. 대한민국의 최고 (Best in Korea?)
6. 마지막 날 리조트 (Last Day Resort)
7. PTMC는 우리 지역을 후원후ㅏ(하?)고 얐(있?)습니다. 당신의 이(미?)래를 재활을 하세요. (PTMC supports our community. Recycle your future.)
8. 겅강 음료를 드세요: Beano-Cola (Have a healthy drink: Beano-Cola.)
9. 새롭게 변한 당신의 모습을 보고 싶으십니까? (Do you want to see the new you? (or: your newly-changed image? figure?))
10. 건강음 (Health... food?)
11. 기쁨, 기쁨 또 기쁨 호텔 (Joy, joy, and more joy hotel?)
12. 행복한 개음식 (Happy Dog Meat (dogfood?))
Learn English, Spanish, and other languages for free with the HiNative 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