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urnal

Photo Album

deigii's entry (17)

Post an entry now!

회계감사 With native lang

오늘은 내가 한달에 두 번 활동하고 있는 패치워크 서클이 소속하는 단체의 회계감사를 하러 갔다왔다. 나는 금년도는 회계감사 일을 맡고 있었다. 왜냐하면 전년도는 회계를 하고 있기 때문이다. 회계감사의 일은 년도말에 한 번만 나오면 좋다. ...
  • 139
Mar 31, 2016 20:45
deigii

봄날^ ^ With native lang

오늘은 날씨가 좋고 따뜻한 봄날이다. 아까 슈퍼마켓에 가는 길에 가까운 초등하교 교정에서 벚꽃의 꽃봉오리가 곳곳에 피고 있는 게 보였다. 오전에 청소를 하면서 듣고 있던 한국의 인터넷 라디오에서는 버스커버스커의 곡 '벚꽃 엔딩&#...
  • 206
Mar 30, 2016 14:48
deigii

위카메라 검사^^; With native lang

오늘은 위카메라 검사에 다녀오겠다. 별로 위가 아픈 거 아니고 그냥 검사다. 아침도 못 먹는다. 아,싫다‼︎ 우울한다‼︎ 검사가 끝난 후,결과가 나올 때까지 마음이 불안한다. 진짜 싫다‼︎ 여러가지 생각하지 않고 마음이 편하게 ...
  • 270
Mar 29, 2016 07:13
deigii

여자회^ ^ With native lang

새로운 일주일이 시작했다. 지난주 목요일에 '여자회'가 있었다. 나이도 직업도 다른,같은 취미 친구의 모임이다. 나는 이'여자회'를 되게 좋아한다. 뭐니뭐니해도 마음이 편하기 때문이다. 그 날도 다같이 맛...
  • 274
Mar 28, 2016 07:50
deigii

한국여행 4일째(마지막 날) With native lang

나와 친구와의 한국여행은 드디어 마지막 날이다. 처음에 향한 곳은 친구가 좋아하는 빅뱅 사무실 'YG엔터테인먼트'였다. 한강 근처에 있는 그 사무실에는 당연히 빅뱅이 있을 리가 없고 그냥 사원이 출근하고 있었다. 친구는 그 모...
  • 188
Mar 24, 2016 23:53
deigii

한국여행 3일째 no.3 With native lang

명동으로 향한 우리는 한의원에서 얼굴 마사지를 받았다. 일본어를 잘하시는 직원에게서 설명을 듣고 서로 침대에 드러눕고 기분이 좋은 시간을 보냈다. 그만 잠이 들 뻔했다. 피부가 반들반들해져서 기뻤다. 한방의 마스크팩을 사고 우리는 한의원에...
  • 171
Mar 23, 2016 21:50
deigii

한국여행 3일째 no.2 With native lang

광장시장에는 더 하나 찾아가고 싶은 가게가 있었다. 그 가게는 '실타래'라는 선물 가게다. 점심시간에 간 우리에게 가게 주인 이모와 따님은 점심식사로 먹었던 비빔밥을 대접해주었다. 한국 드라마에서 본 적이 있는 큰 그릇안의 비...
  • 196
Mar 22, 2016 20:20
deigii

한국여행 3일째 no.1 With native lang

간단한 아침을 먹고 오늘 첫 목적지,YOON'S COLOR에 갔다. YOON'S COLOR는 사철 시리즈로 유명한 윤석호감독님의 사무실 겸 촬영지다. 아침 일찍 찾아가서 손님은 한 사람도 없었다. 우리는 자유롭게 전시물을 보거...
  • 152
  • 1
Mar 21, 2016 21:48
deigii

한국여행 2일째 no.3 With native lang

이번 한국여행에는 관광 이외에도 목적이 있었다. 그것은 친구에게 만나는 것이었다. 그 목적은 2일째 밤에 실현됐다. 실은 그에게서 서울에 오기 전에 연락을 받고 있었다. 그의 형수님에게 아기가 태어나서 그는 삼촌이 됐다고. 나는 별거 아...
  • 251
Mar 19, 2016 21:54
deigii

한국여행 2일째 no.2 With native lang

토속촌에서 삼계탕을 먹은 후에 걸어서 경복궁에 향했다. 경복궁에서는 마침 수문장교대의식을 하려던 참이었다. 우리는 수문장교대의식을 보고 나서 경복궁을 구경했다. 오후가 되고 날씨가 꽤 추워져서 별로 긴 시간 구경하지 못했다 . 그 후 또 ...
  • 351
  • 7
Mar 17, 2016 20:41
deigii

한국여행 2일째 no.1 With native lang

서울의 아침은 좀 추웠다. 아침은 설렁탕을 먹으러 '신선설렁탕'에 갔다. 나는 이 가게의 설렁탕하고 깍두기를 아주 좋아한다. 그러니까 친구에게 소개하고 싶었다. 감칠맛 설렁탕은 친구의 입맛에 맞는 것 같다. 오늘 첫 목...
  • 298
Mar 16, 2016 21:45

한국여행 1일째 With native lang

아침 일찍 전철을 타고 도쿄에 갔다. 점심12시25분에 하네다공항을 출발하는 비행기를 타기 때문이다. 나랑 친한 친구의 한국여행이 시작했다. 좀 하늘이 흐렸지만 그만큼 춥지 않았다. 무거운 여행가방을 가지고 지하철을 갈아타고 무사히 공항에...
  • 133
Mar 15, 2016 21:22
deigii

한국여행^ ^ With native lang

3월6일부터 9일까지 서울에 여행을 떠났다. 친한 친구랑 둘이서 홍대역 근처에 있는 호텔에 묵어서 여기저기 구경하고 돌았다. 맛있는 음식도 많이 먹고 갓고 싶던 물건도 살 수 있었다. 만나고 싶었던 사람들은 모두 저를 환영주셨다. 제가 지...
  • 145
Mar 11, 2016 17:26

여행 준비 no.2 With native lang

내일부터 나흘간 제가 외출하니까 오늘은 여러가지 집안일을 했다. 우선 남편의 식사준비. 일단 이틀간 먹을 국을 만들고 반찬도 냉장고에 넣었다. 부엌이랑 화장실 청소 . 목욕후에 빨래도 했다. 집안일을 다 끝내서 마음이 편하게 됐다. ...
  • 166
Mar 5, 2016 22:52
deigii

여행 준비^ ^ With native lang

드디어 모레부터 서울로 여행을 떠나다. 여행 준비도 거의 다 됐다. 입을 옷도 세안용품도 화장품도 약도 준비했다. 한국인 친구에게의 일본 선물도 여행가방에 넣었다. 나머지는 e티켓을 인쇄할 뿐이다. 참,가장 중요한 돈을 준비해야 된다. ...
  • 169
  • 6
Mar 4, 2016 21:58
deigii

한국어 학습법 페어^ ^ With native lang

어제는 역앞에 있는 대형 서점에서 개최하고 있는 '한국어 학습법 페어'에 가봤다. SNS나 텔레비전에서 유명한 카리스마 선생님들의 응원 색지나 한국어를 공부하고 있는 사람들의 공책을 전시하고 있었다. 첫날에 거서 그런지 손님은 ...
  • 160
Mar 2, 2016 21:02
deigii

책거리^ ^ With native lang

오늘 저녁에 한국교실 책거리가 있었다. 선생님과 14명 수강생들이 모여서 한국음식점에서 회식을 했다. 1년 동안 한국어를 가르쳐주신 선생님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서 작은 선물을 드렸다. 선생님에게서는 4명의 수강생이 개근상을 받았다. 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