江华岛旅行记(4)

  •  
  • 267
  • 1
  • 1
  • Mandarin 
Mar 27, 2016 23:20 汉语

铁钟的到处有损害。 我觉得从河南到韩国江华岛几乎几千公里的搬运中, 日本军队没好好儿照顾这个铁钟。 在这个铁钟看战争的痕迹, 有点不舒服。


传灯寺的“药水”很好喝, 来这儿应该喝水吧。


为了佛教徒的方便, 传灯寺建设了时尚的新佛堂。


为了纪念1866年的胜利, 还有表扬梁宪洙将军, 立碑了。 朝鲜军队赢了法国军队的事, 让朝鲜王朝想错了。 “你们西方人武器好是好, 但是我们朝鲜努力战斗的话, 肯定排除西方帝国主义势力。”但是1866年来的法国军队不是主力兵团, 那时他们的主要侵略地方不是朝鲜, 而是越南。


在江华岛海鲜很丰富, 我在一家中国风味的餐厅, 吃了海鲜面。 章鱼, 贝, 哈贝, 都有。 很好吃!!7000块韩币, 算40块人民币。


13世纪的江华山城。 13世纪的亚洲的政治情况太复杂。 那时在朝鲜半岛高丽王国统治了。 本来高丽王国的姓是王的。 但是1232在江华岛建设山城时候, 高丽王国的领导是姓崔的。 姓崔的将军举办了政变, 王没有统治的权利。 高丽王朝决定迁都, 在江华岛建设了江华山城和高丽王宫。 高丽人觉得蒙古人天天骑马, 没坐船, 跨海的时候受到了困难。 1232年的蒙古呢, 侵略了高丽王国, 他们在中国还没开元朝。(1279年, 南宋才结束,元朝开始了, 所以1232年蒙古还进入中国历史吧。)约40年间, 高丽王朝在江华岛跟蒙古军队努力战斗了, 可是蒙古军队是13世纪在世界上最勇猛的军队, 谁能打不过他们呢?
蒙古的政策有点奇怪, 他们故意歧视中国汉族, 但是蒙古对高丽王国好。 高丽王族的男人应该跟蒙古皇帝的女儿婚姻, 那样的话, 才能当高丽的王。所以高丽时代后期的高丽王呢, 谈得上“高丽和蒙古的混血”。 高丽王的儿子在北京(元朝的首都, 燕京)一定要过儿童时期, 所以蒙古族皇帝容易控制高丽王国。(啊, 我听说过蒙古族女人很漂亮, 而且扭动腰肢能力很厉害, 因为他们DNA基因上有骑马的习惯。 如果跟蒙古族女人结婚的话, 在床上韩国男人受不了。 我不知道为什么。。。只羡慕高丽王, 因为他们跟蒙古美女婚姻~~)





我的江华岛旅行结束了。 下次去另外的地方吧!



철종에는 곳곳에 손상이 가 있습니다. 저는 하남성에서 한국 강화도 까지가 거의 몇 천 킬로미터의 운반 중에, 일본군대가 이 종을 잘 돌보았을 것 같지가 않습니다. 이 철종에는 전쟁 중에 흔적이 있어서, 좀 기분이 안 좋습니다.


전등사의 ‘약수’는 아주 마시기 좋습니다. 오시면 꼭 물을 드시기 바랍니다.


불교 신도들의 편의성을 위해서 전등사는 최신식 법당을 건설했습니다.


1866년의 승리를 기념하고, 양헌수 장군을 칭찬하기 위해서, 비를 세웠습니다. 조선군대가 프랑스 군대를 이겼다는 사실은 조선왕조가 잘못된 생각을 갖도록 만듭니다. ‘너희 서양인들은 무기가 좋긴 하지만, 우리 조선이 열심히 싸운다면, 틀림없이 서양 제국주의세력을 물리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1866년 왔던 프랑스 군대는 주력 부대가 아니었습니다. 당시 그들의 주요 침략 지역은 조선이 아니라, 베트남이었습니다.



강화도는 해산물이 풍부합니다. 저는 중화요리집 한 곳에서 짬뽕을 먹었습니다. 낙지, 조개, 홍합이 모두 있어서, 아주 맛있었습니다. 7000원인데, 중국 돈으로 약 40원이 정도입니다.


13세기의 강화산성입니다. 13세기 아시아의 정치상황은 너무 복잡합니다. 당시 조선반도에는 고려왕국이 통치하고 있었습니다. 본래 고려왕국의 성은 왕씨입니다. 하지만 1232년 강화도에 산성을 건설할 당시, 고려왕국의 지도자는 최씨였습니다. 최씨인 장군이 쿠데타를 일으켜서, 왕은 통치 권리가 없었습니다. 고려왕조는 도읍을 옮기기로 결정하고, 강화도에 산성과 왕궁을 짓습니다. 고려 사람들이 느끼기에 몽골 사람들은 허구한 날 말만 타고, 배를 타 본 적이 없으니, 바다를 건널 때 어려움을 느낄 것이라고 느꼈습니다. 1232년의 몽골은 고려를 침략했고, 그들은 아직 중국 원나라를 세우지는 않았었습니다(1279년에 남송이 그제서야 망하고 원조가 시작됩니다, 그래서 1232년의 몽골은 아직 중국 역사에 들어 오지 않았습니다) 약 40년간, 고려왕조는 강화도에서 몽골 군대와 열심히 싸웠습니다. 그러나 몽골군은 13세기 세계에서 가장 용맹한 군대였습니다. 누가 그들을 당해낼 수 있었을까요?
몽골의 정책은 좀 이상합니다. 그들은 고의적으로 중국의 한족을 무시했습니다. 하지만 고려에는 잘 해줬습니다. 고려의 왕족 남자들은 몽골 황제의 딸과 결혼을 해야 했고, 그렇게 해야 비로소 고려의 왕이 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고려시대 후기의 고려의 왕들은, ‘고려와 몽골의 혼혈’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고려 왕의 아들은 북경(원나라의 수도, 연경)에서 꼭 어린 시절을 보내야만 했습니다. 그래서 몽골 황제는 쉽게 고려를 통제합니다. (아, 저는 몽골족 여성이 아주 예쁘다고 들었습니다. 게다가 허리를 흔드는 능력이 아주 뛰어나다고 들었습니다. 왜냐하면 그분들은 DNA 유전자 상에 말을 타는 습관이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몽골족 여성과 결혼하게 되면, 한국 남성은 침대에서 견딜 수가 없다고 합니다. 왜 인지는 모르겠습니다. 다만 고려 왕들을 부러워할 뿐입니다. 왜냐하면 몽골족 미녀들과 결혼했기 때문입니다)


저의 강화도 여행도 끝났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곳에 가 보지요!